소래포구 축제

소래포구 축제

인천 남동구 2023. 09. 15 - 2023.09. 17 종료

소래포구축제는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23회를 맞는 수도권대표 해양생태축제이다. 새우, 꽃게, 젓갈 등이 넘쳐나는 소래포구는 연간 7백만명의 관광객이 즐겨찾는 관광명소이며, 소래습지생태공원, 새우타워, 해오름호수 등 볼거리가 많다. 매년 가을 개최되는 소래포구축제에서 대하·꽃게잡기 등 수산물 체험행사, 다양한 문화공연, 이벤트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



기간

2023.09.15 - 2023.09.17


행사장소

소래포구 해오름광장 전통어시장 및 소래습지생태공원


관람가능연령

전연령


이용요금

무료


홈페이지

www.namdong.go.kr


주최 / 주관

남동구 / 남동구


남동구

032-453-2142


주소

인천 남동구 장도로 86-17 소래포구어시장


축제일정 및 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주최측에 문의바랍니다.


상세소개

 

수도권 대표 해양생태축제

 소래포구 축제 

 

▶ 축제기간│2023.09.15~2023.09.17

▶ 축제장소│

소래포구 해오름광장 전통어시장 및 소래습지생태공원

소래습지생태공원

▶ 운영시간│11:00~21:00

▶ 이용요금│무료

 

소래포구축제는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23회를 맞는 수도권대표 해양생태축제이다. 새우, 꽃게, 젓갈 등이 넘쳐나는 소래포구는 연간 7백만명의 관광객이 즐겨찾는 관광명소이며, 소래습지생태공원, 새우타워, 해오름호수 등 볼거리가 많다.

매년 가을 개최되는 소래포구축제에서 대하·꽃게잡기 등 수산물 체험행사, 다양한 문화공연, 이벤트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

 

[ 내용출처 : 한국관광공사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정진섭

침체되어 있던 코로나여파로 정말 볼거리 먹거리 많았던 소래포구 였는데 요샌 많이 활기를 되찾아 가는 모습입니다.
위치상 월곶역과 소래포구역등 인천사람은 물론이거니와 경기도 안산지역과 멀게는 분당지역 까지 교통이 편리 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에요.
배가 들어 오는 시간을 맞춰서 방문하게 되면 경매장에 가기 전에 선주들이 직접 판매 하는 싱싱한 해산물 을 싼 가격에 구매 할수 있고 양념집(인당 3천원주고)에 가서 취향껏 즐기실수 있는 곳이에요. 비대면 축제라고는 하나 주말마다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고 말만 비대면이지 초접근대면축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ㅎ.
구시장이 새롭게 리뉴얼 되면서 한결 깔끔해졌고 위생적으로 바뀌었구요, 배곧신도시를 거치 오이도도 위치 하고 있어 , 바람쐬기 좋고 꽃게상쪽으로 가다 보면 포토핫스팟도 있고, 걸으며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이용객이 너무 많아서 주차 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유료주차장도 항상 만원.
그럼에도 불구 하고 소래의 비대면축제가 선사 하는 신선한 먹거리와 산책로등 여러가지 즐거움에 만족을 하고 다녀 왔습니다.


위치안내